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오는 11일 목포․창원 소년소녀합창단 초청 교류 공연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3개 지자체 소년소녀합창단이 참여하는 교류음악회를 오는 11일 오후 5시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교류음악회는‘반갑다 정원아!’라는 주제로 열리며, 순천·목포·창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아름다운 화음을 통해 2023정원박람회가 순천에서 10년 만에 다시 열리는 반가움과 설렘을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공연 프로그램은 3개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곡과 동요를 불러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또한 소프라노 신지애, 바리톤 심상철, 앙상블 보니의 특별출연으로 더욱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료는 전석 1000원으로(대상자에 한해 할인 50%) 예매는 티켓링크 또는 문화예술회관에서 가능하며 잔여석은 현장 발권도 가능하다.
순천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초청공연을 통해 3개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전하는 천상의 하모니와 함께 따뜻한 순천의 봄을 만나 보시길 권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문화예술회관(061-749-863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