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의정부시, 호원권역 불법 에어라이트(풍선 입간판) 행정대집행 실시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고현숙)는 호원권역 내 불법 에어라이트 등에 대한 본격적인 현장정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호원2동 허가안전과는 1월부터 상업중심지역(신시가지, 회룡역, 망월사역) 일대로 90여 개의 불법 에어라이트 설치에 대한 자진 정비를 계고했고, 계고기간 만료 후에도 철거하지 않은 25개의 불법 에어라이트에 대해 2월 13일 행정대집행을 실시했다.
철거한 불법 에어라이트는 15일의 공고 기간을 거쳐 1개월 보관 후 폐기할 예정이며, 상업중심지구에 집중했던 단속을 확대하고 야간단속반을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고현숙 호원권역국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소상공인의 경제적 어려움은 공감하나 감전 사고 우려 등 보행자 안전이 최우선이 되어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