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 의정부시보건소 동부보건과, 2023년 3월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 신청자 모집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보건소(소장 장연국) 동부보건과는 관내 16주 이상 임산부 10명을 대상으로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을 송산3동공공복합청사에서 3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총 4회 수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은 태아와 친밀감을 높이고 임신 중 관절 통증 완화 및 근육의 이완을 유도해 원활한 출산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새롭게 마련됐다.
이번 임산부 요가교실은 △호흡을 통해 태아와 교감하기 △태아의 두뇌 발달을 돕는 요가 △관절을 유연하게 하는 요가 △자궁의 위치를 바로잡고 임산부 통증을 줄이는 요가 △진통 시 분만 자세와 순산 호흡법 등에 대해 교육한다.
『건강맘! 임산부 요가교실』은 선착순 10명 접수 예정이며 접수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의정부시보건소 동부보건과 동부행정팀(031-870-6116)으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