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고현숙)는 2월 7일, 장암종합사회복지관에서 호원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정환), 장암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연희)과 민관협력 강화를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자원 활성화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민관 상호 간의 유대를 강화해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복지자원 공유 및 활성화,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등에 관한 상호협력 내용을 담아 진행했다.
특히, 각 기관별로 특화된 역할을 분담해, 호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장암종합사회복지관과 복지네트워크 협력 및 특화사업 추진, 지역 내 취약계층(독거노인 등)을 지원하고, 장암종합사회복지관은 민간서비스 연계 및 공동 사례관리 협조 등을 집중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김영리 호원2동 복지지원과장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유기적인 민관협력으로 견고한 안전망을 구축하여 주민들의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