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의정부2동주민센터(동장 권대익)는 1월 31일(화) 관내 식당 25개소를 방문하여 동절기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의정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의정부역 인근 식당을 방문하면서 생활업종 종사자들에게 주변 이웃의 어려움에 관심을 가지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우미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한마음으로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누구라도 일상생활 중 위기가구를 발굴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주민제보 활동에 동참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권대익 의정부2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애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님과 위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민관협력을 위해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2동은 관내 고물상을 대상으로 1차 캠페인을 추진한 바 있으며, 앞으로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편의점 및 유동인구가 많은 의정부역 광장 주변 일대에서 캠페인을 지속 추진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활동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