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정영민)는 1월 17일(화) ‘일사천리 봉사단’에서 설맞이 대청소 활동을 시작으로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올해 1월 새롭게 출범한 일사천리 봉사단은 ‘의정부1동을 사랑하는 천군만마 마을 리더 모임’이라는 뜻으로 의정부1동 11개 자생단체 회원 200여 명으로 구성된 자율봉사단이다.
이날 봉사단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관내 주요 도로변을 직접 다니며 정류장과 골목길 등 버려진 불법 전단지 및 각종 쓰레기를 제거하는 대대적인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봉사단은 앞으로 매월 세 번째 화요일에 정기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진행하며, 수시로 관내 골목길 및 도로변 불법 전단지 제거, 우기 대비 빗물받이 정화 활동, 강설 시 제설작업 등 우리 동네 마을 리더로서 맑고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정영민 의정부1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일사천리 봉사단과 함께 깨끗한 의정부1동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