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두천시보건소(시장 박형덕)는 시민들의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해 원스톱 구강지킴이 사업을 통해 무료로 불소양치용액을 배부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원스톱 구강건강지킴이」사업은 시민의 구강건강관리의 공백을 채우고 스스로 구강환경을 관리함으로써 구강건강은 물론 전신 건강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개인 1:1맞춤형 구강상담 후 △올바른 구강관리방법이 담긴 슬림카드와 구강건강길라잡이 책자 제공 △2개월 주기로 칫솔 제공 △방문 시마다 가정용 불소양치용액 지속 제공 △신규 등록 가정에 치약을 제공한다.
신규 신청은 매주 월·화·목요일 구강보건실로 방문하면 즉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가구원 중 1명이 대표로 신청하면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동두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개인위생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올바른 구강건강 형성과 구강 위험행태 개선을 위해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두천시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구강보건실(☎860-339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