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전남 구례군은 지난 7일 농산물 가공 창업교육을 이수한 수료생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농산물 가공 창업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예비 가공 농업인의 안정적인 창업을 지원하고자 진행되었다.
총 13회에 걸쳐 농산물 가공 원리와 가공장비 사용법, 제품개발 실습 등 소그룹 실습교육 중심으로 구성하여 수강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교육생들이 직접 생산한 개발제품 발표회를 가졌으며, 구례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이용을 통한 가공창업에 대한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이날 김태헌 수료생은 “이번 과정을 운영해주신 담당자 분들에게 감사하다.”라며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가공센터를 이용하여 가공 제품을 만들어 볼 생각이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농업인 가공창업의 발판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구례 농산물의 가공상품 다양화와 판로지원으로 농외소득 창출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