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클럽’, 1년 만에 15호 달성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웅·이경순)가 2025년 신규사업이자 고액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금호 아너 클럽’이 12월 24일 제15호 가입을 달성했다.금호동은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가득 찬 나눔’을 목표로 연내 15호 가입자 배출을 추진해 왔다. 지난 18일 제12호를 시작으로 24일 제15호까지 약정이 연이...

전남 구례군은 지난 7일 농산물 가공 창업교육을 이수한 수료생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농산물 가공 창업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예비 가공 농업인의 안정적인 창업을 지원하고자 진행되었다.
총 13회에 걸쳐 농산물 가공 원리와 가공장비 사용법, 제품개발 실습 등 소그룹 실습교육 중심으로 구성하여 수강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교육생들이 직접 생산한 개발제품 발표회를 가졌으며, 구례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이용을 통한 가공창업에 대한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이날 김태헌 수료생은 “이번 과정을 운영해주신 담당자 분들에게 감사하다.”라며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가공센터를 이용하여 가공 제품을 만들어 볼 생각이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농업인 가공창업의 발판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구례 농산물의 가공상품 다양화와 판로지원으로 농외소득 창출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