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하남시 풍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철용, 공공위원장 박종석)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3일 행복이 넘치는 풍산동을 만들기 위한 2개 사업을 했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우선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소원응모형 지원사업인 ‘소원드림 풍산’을 통해 소원카드를 정성스럽게 작성해 응모한 아동 11명 전원의 소원을 들어줬다.
아동들이 희망한 소원카드 내용은 책상, 컴퓨터 모니터, 블루투스 이어폰, 레고, 애플워치, 카메라 세트 등으로 1인당 30만원 이내에서 소원이 성취됐다.
어르신에게 효와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효드림 풍산’은 관내 독거노인과 노인부부 10가구를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찾아가 카네이션 화분과 한과세트를 전달하고 말벗을 해드리며 일일 자녀 역할을 했다.
박종석 풍산동장(공공위원장)은 “앞으로도 협의체 위원들과 힘을 합쳐 소외계층 발굴과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