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하남시는 시민참여형 평생학습 홍보 활성화를 위한 ‘평생학습 홍보 서포터즈 양성과정’ 수료식을 지난 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홍보 서포터즈 양성과정은 지난 3월 21일 개강을 시작으로 총 13회차(39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과정을 모두 마친 15명의 수강생에게 수료증이 전달됐다.
수료생 중 10명은 선발을 통해 평생학습 홍보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하남시의 우수한 평생학습 사업을 널리 알리게 된다. 이를 통해 시민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한 홍보 메신저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과정은 ▲평생학습의 이해 ▲SNS플랫폼 활용 교육 ▲사진 촬영 및 편집 ▲동영상 제작 ▲보도자료 작성 등 평생학습 홍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이론 및 실습수업들로 진행했다.
최용호 평생교육과장은 “시민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한 평생학습 홍보활동으로 시민의 참여와 관심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하남시 평생학습 홍보 서포터즈로서 활발한 활동을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