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지난 14일 시청에서 풍수해보험 교육을 실시하고, 검단산 일대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 지역자율방재단 단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 풍수해로 인한 피해를 보상해주는 국가정책보험인 ‘풍수해보험’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후 산불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검단산으로 이동해 등산로를 중심으로 산불예방 캠페인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유병남 단장은 “여름철 태풍 등 풍수해에 대해 국가와 하남시의 지원을 통해 저렴한 보험료로 보상해 주는 풍수해보험에 가입해 큰 재산 피해에 대비해 주기 바란다”며 “지역자율방재단도 하남시의 자연환경과 시민들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재난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는 최근 학암동 청량산에서 발생한 산불로 7㏊ 규모의 피해가 발생했으나, 소방서와 시청 공무원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와 신속한 대응으로 큰 피해로 확산되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