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명은주)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 공모사업 “권리야 날자”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6일 아동의 건강한 삶 보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유엔 아동권리협약을 기반으로, 아동의 권리를 실현하고 지역사회가 의무를 다하도록 촉진하는 ‘아동권리기반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뜻을 모았다.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협약으로 4월부터 아이들이 주체적으로 조성하는 아동 놀이문화 프로그램 ‘오늘은 노는 날!’을 추진한다. 하남시 아동들은 본 사업을 통해 비경쟁 협동놀이와 자연융합 체험놀이를 경험하고, 이를 기반으로 놀이 체험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한다. 성공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지역 내 마을공동체를 포함한 유관기관과의 연대와 협력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명은주 관장은 “아동 권리 실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는 때, 본 협약을 통해 아동의 권리 증진에 기여하고, 놀 권리에 대한 지역 내 긍정적 인식 확산과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가는 하남시의 발걸음에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