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하남시 감일동 새마을협의회(회장 구홍모)와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지영)는 지난 7일 감북동에 위치한 1000여평 농지에서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자 심기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새마을 회원들은 이날 감자를 심을 농지에 거름주기, 땅 고르기, 이랑 만들기, 비닐 씌우기 등을 하고 감자를 심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해당 농지는 구홍모 협의회 회장의 도움으로 대여했다. 회원들은 이곳에 감자 등 제철 농산물을 경작해 지역사회 나눔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새마을협의회 구홍모 회장과 부녀회 박지영 회장은 “회원들의 봉사활동으로 재배하는 감자는 오는 6월께 수확해 지역 불우시설 및 소외된 이웃들을 돕는데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현숙 감일동장은 "이번 감자심기 행사는 우리 동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한 첫 시범사업인데도 불구하고 많이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감일동 소외계층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