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양심 우산 대여 및 도서 대출 가방 기부&나눔 서비스 시행
순천시(시장 허석)는 시립도서관 8개관(삼산, 그림책, 연향, 기적, 조례호수, 신대, 해룡농어촌, 풍덕글마루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양심 우산 대여 및 도서 대출 가방 나눔 서비스를 시행한다.
양심 우산 대여는 비가 오는 날 우산을 준비하지 못한 도서관 이용자들을 위해 도서관 이용 후 안전하게 집으로 귀가할 수 있도록 우산을 대여해주는 서비스이다. 자료실 대출반납데스크에서 대여하고 자율적으로 반납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도서 대출 가방 기부&나눔 서비스는 2022년 순천시 One City One Book인 <</span>전지적 지구 시점>과 연계한 서비스로, 개인이 가지고 있는 일회용 봉투, 종이 봉투를 도서관에 기부를 하고, 기부 받은 봉투는 도서 대출 시 도서를 담아갈 수 있는 가방으로 활용된다. 한번 쓰고 버려질 수 있는 일회용 봉투들이 누군가의 도서 대출 가방이 됨으로써 자원 선순환에 기여할 수 있다.
순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생길 수 있는 작은 불편을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서관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도서관이 시민들에게 독서 문화 서비스를 넘어 다양한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