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사진=어롱사이드어롱사이드(대표 김현진)가 2022년 3월 14일 가치 소비 큐레이팅 쇼핑몰 어롱사이드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회적 경제 기업의 제품을 한 자리에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 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을 말한다. 어롱사이드는 이런 사회적 경제 기업 전문 쇼핑몰로서 ‘우리의 소비가 모두를 위한 가치로 더 나은 일상을 산다’는 바이소셜 문화의 확산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쇼핑과 콘텐츠 경험을 동시에
어롱사이드는 사회적 가치, 사회적 경제 등이 생소한 소비자들을 위해 이에 관련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어롱 엠엠에스(Along-MMS)는 어롱사이드에서 소개하는 매거진 형식의 콘텐츠다. 사회적 경제 브랜드와의 인터뷰, 바이소셜을 주제로 한 칼럼, 브랜드 쇼룸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콘텐츠는 어롱사이드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8개 입점 브랜드와 함께 시작
현재 어롱사이드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브랜드는 예비 사회적 기업 리시브의 브랜드 봉화정, 티슐, 예비 사회적 기업 민들레마음, 예비 사회적 기업 아우름헬스케어, 소셜벤처 루나틱, 소셜벤처 무하스, 소셜벤처 스모브, 소셜벤처 애니레프트다.
어롱사이드는 바이소셜 문화의 확산을 위해 함께 할 사회적 경제 기업들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오픈 이벤트 실시
어롱사이드는 공식 홈페이지 회원 대상으로 4월 13일까지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스토리에 이벤트를 공유 후 댓글을 남기면 된다. 여수 한옥 호텔 오동재 스위트 2인 1박 숙박권(1명)과 SMOV 스톤 디퓨저 여순 시리즈 제품(10명)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어롱사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