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사진=제주시제주시(안전교통국)는 지난 2021년 안전, 교통, 정보화 분야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2022년에는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누리는 행복도시, 제주시’를 조성하기 위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2021년 한해 제주시는 코로나19 팬데믹 환경에서도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시민과의 소통, 전문가의 조언을 바탕으로 안전ㆍ교통ㆍ정보화 분야의 다양한 정책을 추진했다.
먼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중이용시설 방역점검, 자가격리자 관리 등을 추진해 왔으며,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6개 지구) 및 주요 하천(15개소) 등의 재해위험 지역을 정비하고 태풍 및 집중호우 시 대응태세를 확립하여 풍수해로 인한 인명피해가 없는 도시를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여름철 폭염 저감시설 확충,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교육, 사업장 안전점검 등 안전한 제주시 만들기를 위해 각종 안전시책을 추진해 산업재해 발생률이 6.89% 감소했다.
교통분야에서는 5.16도로 성판악 주변 불법주차 문제 해결을 비롯한 어린이보호구역과 주차장 주변 불법 주정차 근절활동, 교통유발부담금 부과체계 개선 등을 통해 국토교통부 주관 ‘2021년 교통문화지수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