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문화공동체를 구축해 지속 가능한 문화자원을 발굴하는 연미 문화마을 조성사업의 마무리 추진에 만전을 기했다고 밝혔다.
올해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마을 축제, 마을 소재 창작극 제작, 마을 주민 주도 생활문화강좌를 진행했으며, 다른 지역 문화마을 견학을 통해 구체적인 문화마을 조성사업 발전 방안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아래 전체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면서 안전하게 사업을 추진했다.
내년에는 문화마을 주민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마을 역사자원을 활용한 지속 가능한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고, 연미박물관길 걷기와 연계한 지붕 없는 박물관 지도 온라인 홍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연미 문화마을 조성사업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동안 제주시 오라동 연미마을에 위치한 연미마을회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연미 문화마을 조성사업을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해주신 연미마을 회장님을 비롯한 주민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행정에서도 자생력 있는 문화마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