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보령시의회(의장 박금순)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1년 지방의회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2등급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지방의회의 투명성·청렴성 제고를 위해 직무 관련 공직자를 비롯한 지역단체 및 전문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65개 기초의회와 12개 광역의회의 의정활동 및 의회 운영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보령시의회는 두 부문 모두에서 기초의회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고 특히, 의정활동 관련 금품·향응·편의 제공 항목에서 10점 만점을 받았다.
최근 보령시의회는 의원연구회를 통해 복지·주거환경·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을 위한 정책을 논의하고, 토론회 및 간담회를 열어 실효성 있는 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업무추진비를 아껴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추진했고 의원들의 부패 방지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이해충돌방지법 집합교육 및 청렴 관련 온라인교육 등을 실시해왔다.
박금순 의장은 “그간 동료 의원들께서 투명하고 공정하게 의정활동을 펼쳐주심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전하며 “지금처럼 올바른 방향으로 시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청렴도 평가는 1등급부터 5등급으로 분류하여 1등급은 최우수, 2등급은 우수, 3등급은 보통, 4~5등급은 과락으로 평가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