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예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복선)는 15일부터 16일까지 예천지역자활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예천군여성단체의회에서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김장 김치 250포기를 손수 담가 관내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등 소외된 이웃 100여 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복선 회장은 “정성으로 버무린 김장 김치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돼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예천군 관내 취약 계층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농촌 일손돕기, 지역 봉사 참여, 연말 맞이 김장 나누기 행사 추진 등 매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