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과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이하 SOK)는 발달장애인들의 스포츠를 통한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이하 SOK), 최종윤 국회의원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달장애인들의 스포츠·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및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스포츠(Unified Spots)와 통합리더쉽(Unified Leadership)을 구축하여 발달장애인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역할 기회를 제공하기로 힘을 모으기로 하였으며, 이와 함께 디지털 기술을 사용한 포괄적 환경을 조성하여 대면·비대면 교육 기회제공을 통한 장애인에 대한 장벽을 해소하여 통합사회로 만들어 가기 위한 발전적 회의를 진행하였다.
SOK 이용훈 회장은 “이번 협약식은 SOK와 지역사회 복지관 간의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하는 첫 번째 협약이라는데 의의가 있다”라며 “우리 사회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는 통합사회로 가기 위한 새로운 모델과 발전적 사례를 만들어가는 가치 있는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협약식 준비에 애써주신 하남시장애인복지관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를 드린다”라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최종윤 국회의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남시장애인복지관과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서로 협력하여 하남시 발달장애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더욱더 성장해나아갈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된거 같다며,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과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이하 SOK)관계자분들께 감사함을 전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양 기관이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스포츠·문화·예술·교육 등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맺은거 같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남시 발달장애인들이 국내뿐아니라 국제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발전적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속에서도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사회통합을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고 있으신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이하 SOK)와 최종윤 국회의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밝혔다.
자세한내용은하남시장애인복지관홈페이지(http://www.hanamrehab.or.kr)및평생교육지원팀(070-8859-5557)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