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 공공기관 및 산하기관 등과의 협업쳬계 강화를 위해‘하남 혁신통합조직(H.I.T)’을 구성, 운영키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기관 간 협업을 통해 복잡·다양화되고 있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비하고, 시민들의 눈 높이에 맞는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19년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구성됐다.
하남 혁신통합조직에는 시를 비롯해 하남경찰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남문화재단, 하남시자원봉사센터, 하남교육재단이 참여했다.
지난 13일에는 시청 중회의실에서 각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업회의를 개최, 향후 협업을 통한 해결 과제를 선정한 바 있다.
이날 선정된 해결과제는 ▲청소년 안심길 조성 ▲문화재생 프로젝트 Ⅳ 문화자원조사 ▲ESG 연계사업인 사회적 공헌사업 기관·민간협업체계 구축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통한 기후위기 대응 ▲하남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미래학교 꿈트리 ▲다함께 줍깅 등 7개다.
시 관계자는 “행정을 추진하는 데 있어 협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매달 정기회의를 통한 각 해결 과제들의 추진상황 점검 등 긴밀한 협업을 통해 올해 안으로 가시적 성과를 내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