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전봉훈)이 선박.해양시설의 해양오염물질 불법 배출 행위 예방을 위한 특별단속을 3월 한달간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인터폴(국제형사경찰기구) 주관으로 전 세계 56개 국가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인터폴은 2017년 부터 해양환경 오염 행위를 단속 주제로 채택, 전 세계 국가 간 협력을 통한 해양오염 행위 근절을 위해 매년 특별단속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해경은 해양수산부와 합동으로 국내외 선박과 해양시설에서 발생하는 국제협약으로 규제하는 모든 오염물질(기름, 폐기물, 대기오염물질 등)에 대한 불법 해양배출 등 위법행위에 대해 점검.단속을 펼칠 예정이다.
이승환 서해지방해양경찰청 방제과장은 "해양오염물질을 무단배출하거나 해양환경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단속할 것" 이라며, "해양환경에 대한 국제적인 관신과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만큼 깨끗한 바다 환경을 만드는데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 동참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