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산 신품종 참깨 단지, 가공·유통 연계로 지역특화작물 도약
여수시는 돌산지역에서 신품종 참깨 ‘영웅’과 ‘하니올’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참깨 생산단지(5ha)를 올해 처음 조성하면서, 고품질 참깨 가공품 개발을 통한 지역 농업의 새로운 성장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이번 사업은 ‘고품질 참깨 신품종 조기 확산 단지 조성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신품종 참깨 단지 조성과 함께 참기...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이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협업회의를 16일 서해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화물선․예부선의 잦은 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목포지방해양수산청, 관련 전문가 등 7개 기관· 단체 및 해운업체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최근 해양사고 사례 △화물선․예부선 등 안전관리 관련 유관기관과 협업사항 등이 논의됐다.
정봉훈 서해해경청장은 “해양사고가 발생한 후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해양사고가 발생하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다”며 “서해해경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예방하기 위해 유관기관 및 해운업체 등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서해해경청은 해양사고 예방 및 대비․대응을 위해 수난대비 집행계획, 연안사고 예방 시행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으며 특히, 입․출항 및 운항관리 사각지대에 있는 예부선에 대한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안전관리체계 구축으로 대형 해양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자 『예부선 운항관리 경보제』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