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도준)은 9월 21일부터 오는 10월 23일까지 군산해양경찰서 등 3개 소속관서 대상으로 비대면(원격) 종합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대면(원격) 감사는 감사관과 수감기관에 원격으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장비를 갖추고, 실시간 영상으로 감사자료 검증 및 논의가 필요시 질의와 답변을 실시하는 방법으로 올해 코로나 19 국면 상황에 따라 새롭게 실시하는 감사방식이다.
대면 접촉이 잦은 출장(현장) 감사에서 대면 접촉을 피할 수 있는 비대면(원격) 감사를 실시함에 따라,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또한, 현장 확인이 불가피하게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최소 인원의 감사관을 투입하여 ’원포인트 감사‘를 시행해 단 한번의 현장 확인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감사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강승남 청문감사담당관은 “코로나19라는 환경변화에 따라 새로운 감사방식을 도입했다”며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직원들을 보호하면서 감사를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