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고양시(시장 이재준) 삼송도서관이 오는 8월 10일부터 한 달간의 동행 ‘굿모닝 지덕체 31’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굿모닝 지덕체 31’은 매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15분 동안 좋아하는 책을 필사한 후 15분 동안 몸을 깨우는 운동을 하는 온라인 모닝 루틴 프로젝트다.
스무 명의 사람들이 오픈채팅방에서 매일 필사와 운동 사진을 공유함으로써, 지덕체를 함께 키울 수 있는 이번 프로젝트는 도서관 프로그램에 갈증을 느끼는 시민을 위해 삼송도서관 직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한 달 동안 90% 이상 참여한 사람들의 필사 작품은 도서관에 전시할 예정이다. 100% 달성한 참여자들에게는 도서관 직원들이 아이스크림 쿠폰을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마련하였다.
참여 신청은 7월 30일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접수 중이다. 더 궁금한 점은 삼송도서관(031-8075-935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