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29일 일산호수공원에서 말라리아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산동구보건소는 이용자가 많은 공원, 지하철 역사 입구, 산책로 입구 등에서 감염병 예방 안내 리플렛과 해충기피제 등 홍보물을 배부하며 올해 총 10회의 홍보캠페인 추진을 계획했다.
보건소에서는 하절기 무더운 날씨에 야간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야외활동 시에는 긴팔, 긴 바지 등을 착용하여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기피제를 사용하며, 가정에서는 방충막 점검과 모기장 사용 등을 권장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는 호수공원, 마두역 광장, 정발산역 입구 등에서 캠페인을 진행하며 시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우리나라는 말라리아 발생지역으로 오한, 발열, 발한 후 해열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면 말라리아를 의심하고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