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7월 30일 오후 2시부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캐릭터 건이, 강이’ 이모티콘 16종을 선착순 2만 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다운로드 방법은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검색창에 ‘고양시’를 입력, 채널 접속 후 ‘채널 추가’를 누르면 된다.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이후 90일간 사용할 수 있다.
‘건이’,‘강이’ 이모티콘은 고양시 대표 캐릭터 ‘고양고양이’를 모티브로 제작한 남녀 캐릭터이다. ‘건이’와 ‘강이’의 앙증맞은 표정이 담긴 ‘Thank you’, ‘축하’, ‘건강이 최고!’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16개 표현과 상황으로 디자인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다양한 표정과 동작의 SC Goyang 캐릭터 이모티콘을 다운받아 행복하고 즐거운 대화에 사용하시길 권장해 본다”며, “고양시가 전국 지자체를 선도하는 스포츠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C(Sporting Club) Goyang’은 고양시가 2017년 지자체 최초로 런칭한 스포츠브랜드로, ‘스포츠를 즐기는 고양시민’, ‘스포츠도시 고양’을 의미하며, 시는 엠블럼과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공모전 개최, 브랜드상품관 운영 등 관내 우수기업 및 상품 발굴을 통해 부가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