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고양시 덕양구(구청장 김운영)는 이상기온으로 개체수가 급격히 증가한 대벌레 방제를 위해 은평구·서울국유림관리소와 23일 봉산 해맞이공원 일대에 공동 방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동방제는 덕양구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등 30여명 포함 은평구·서울국유림관리소까지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벌레의 지상방제(약제)와 물리적 방제(인력)가 함께 진행됐다.
또한, 덕양구는 대량 발생한 대벌레의 개체수를 조절하기 위해 이달 중순부터 봉산, 앵봉산 등 대벌레가 발생한 주요 등산로에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등 20여명을 지속 투입해 집단발생 종식 시까지 물리적 방제(포획작업)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효율적인 방제체계 구축 및 운영을 통해 개체수를 최대한 감소시킬 계획”이라며 “시민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