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3호선 지축역에 고양시 제7호 스마트도서관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스마트도서관은 도서 대출과 반납이 가능한 무인 자동화 도서관시스템으로, 365일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비대면 도서관 서비스이다.
스마트도서관에는 신간 및 인기도서로 구성된 500여권의 다양한 도서가 비치돼 있으며 고양시도서관회원이면 누구나 1인당 2권에 한해 14일간 대출할 수 있다.
시는 2016년 화정역을 시작으로 대화역, 고양시청, 일산역, 주엽역, 삼송역, 지축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스마트도서관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
이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도서관 개관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스마트도서관 확충을 통해 안심하고 도서를 빌려볼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