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서구는 주엽동 오마어린이공원을 대상지로 지난 5월 착공한 경기 아이누리 놀이터 조성사업의 준공을 앞두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주엽동 오마중학교 뒤에 위치한 오마어린이공원은 놀이 공간 두 곳의 바닥이 모두 모래로 돼있고, 그 중 한 곳은 유아놀이터로 놀이시설이 오래돼 낡고 단순하여 이용률이 떨어져 개선이 필요했다.
이에 구에서는 환경 친화적인 탄성포장과 그물형 놀이시설을 새로이 설치해 아이들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놀이시설으로부터 가까운 장소에서 보호자가 아이를 편안하게 지켜볼 수 있도록 벤치 등 휴게시설을 확충하고 내부 산책로는 보행자 안전을 고려해 나무뿌리가 융기된 곳을 평탄화하고 새로 포장했다.
이종복 녹지관리팀장은 “놀이기구 중심이 아닌 다양한 공간 활용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창의적이고 건강한 놀이터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 아이누리 놀이터 조성사업은 오래돼 낡고 이용률이 떨어지는 놀이기구 대신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놀이공간으로 놀이터를 탈바꿈하고자 도에서 사업비 일부를 보조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