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고양시 덕양구 화정2동(동장 김근태)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황록연)에서는 세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층들을 위해 9일 고양시새마을회와 협력해 ‘골목으로 찾아가는 이동세탁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화정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 및 위원들은 대상자들을 직접 방문해 세탁물을 수거한 후 화정2동 행정복지센터에 대기시켜 둔 2.5톤의 이동세탁 차량에서 빨래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세탁 후에는 건조까지 마쳐 다시 각 가정으로 전달해주는 것도 잊지 않았다.
세탁 서비스를 받은 한 대상자는 “주거환경이 좋지 않고 몸이 연로해 이불 빨래는 엄두도 못 내고 있었는데, 케케묵은 겨울이불을 깨끗한 이불로 돌려받으니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날 이동세탁 봉사에 참여한 황록연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부피가 큰 이불 등을 세탁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관내 저소득층에 이동세탁 봉사를 해드릴 수 있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의지를 나타냈다.
김근태 화정2동장은 “차량에 건조 가능한 세탁기기를 4대밖에 설치할 수 없어 더 많은 이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해 아쉽다”며 “앞으로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지속적으로 이동세탁 봉사 사업을 이어나가 관내 저소득층 가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