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고양시 일산서구 보건소는 어르신을 위한 포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2020년 어르신 통합건강관리사업 ‘더 가까이 더 꼼꼼히’를 시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 중심의 보건·의료·복지 통합건강관리를 통한 질병 예방, 건강문제 조기발견 및 치료 등 적극적 건강관리의 일환으로 지난 1일부터 시작됐으며, 고양시 민선7기 공약 사항 중 하나인 ‘어르신 의료지원 확대’와도 부합한다.
우선 보건소, 동 행정복지센터 등을 통해 대상자를 발굴해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검사결과에 대해 건강주치의를 통한 꼼꼼한 상담을 진행하는 절차를 거친다. 건강에 이상이 있는 대상자는 의료기관 협력을 통해 2차 정밀검사를 지원·연계해주고, 건강에 이상이 없는 대상자들은 신체활동·사회활동을 연계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게 지원한다.
보건소는 코로나19 지역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건강검진 사전예약을 통해 일일 5~7명씩 대상자간 접촉 최소화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검진세부 항목은 ▲결핵검사, ▲혈액검사(혈당, 빈혈,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 수 등), ▲면역 혈청검사(간 효소, 간기능, 간염 등), ▲혈액화학검사(총콜레스테롤, HDL 등), ▲소변검사(요잠혈, 요단백, 요당 등) 등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 사업은 포괄적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의료취약계층 및 어르신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합병증 예방으로 사회·경제적 부담을 감소시킬 수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한 꼼꼼한 건강 설계와 전문화된 건강관리 서비스로 고양시민의 건강 수명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