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울산시, 울산프로야구단 명칭‘울산웨일즈’최종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는 울산프로야구단의 공식 명칭을 ‘울산웨일즈(Ulsan Whales)’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칭 선정은 지난 1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칭 공모를 시작으로, 1차 심사위원회와 온라인 선호도 조사, 최종 심사위원회를 거쳐 단계적으로 진행됐다. 명칭 공모에는 총 4,678건의 제안이 접...

고양시 덕양구 대덕동에 소재한 사찰인 대덕사에서 2일 관내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떡’을 준비해 대덕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강록)에 전달했다.
‘사랑은 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자유롭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작은 기쁨을 드리고자 대덕사에서 마련한 떡으로 각 통의 통장들과 새마을 부녀회장을 통해 어르신들 각 세대에 전달됐다
이강록 대덕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 어르신들께 위로의 선물을 준비해주신 대덕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며 “코로나19가 빠른 시일 내 종식돼 주민들이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