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고양시(시장 이재준) 화정어린이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성인 독서프로그램‘아이와 소통하는 교과서 작품 읽기’강좌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초·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학창시절 배운 교과서 작품을 다시 읽음으로써 책을 매개체로 자녀와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이다.
강좌는 7월 14일부터 7월 31일까지 3회, 8월 11일부터 8월 28일까지 3회 등 총6회로 구성돼 있다. 7월은 ‘꽃으로 피어나는 문학’의 주제 아래 ‘진달래꽃/김소월’, ‘동백꽃/김유정’, ‘메밀꽃 필 무렵/이효석’작품으로 진행되고, 8월에는 ‘물로 승화되는 문학’이라는 주제로 ‘소나기/황순원’, ‘장마/윤홍길’, ‘탁류/채만식’작품과 함께 다가갈 예정이다.
온라인 수업은 ‘네이버 밴드’를 통해 개설되며, 작품 설명 및 발제문에 대한 댓글 또는 과제 제출 등의 방법으로 모의 수행평가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고양시민(초‧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 15명으로, 7월 1일(수) 오전 10시 (8월 강좌는 8월 1일(토)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 게시판 (http://www.goyanglib.or.kr) 에서 신청하면 된다.
유경옥 고양시 도서관센터 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래에 따라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비대면 방식을 발굴해 21세기 새로운 독서의 길을 개척하는 데 있어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