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고양시 덕양구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말농장 프로그램인 ‘이웃사랑 텃밭 가꾸기’의 일환으로 21일 ‘효(孝)드림 감자 캐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흥도동 지역주민, 관내 초등학생 가족, 심상정 국회의원, 박한기 시의원 등 약 50여명이 참여했다.
앞서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도시 속에서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농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말농장 프로그램인 ‘이웃사랑 텃밭 가꾸기’를 기획한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3월에 심은 감자, 상추 등의 농작물을 학생들이 직접 수확했고, 감자를 즉석에서 쪄먹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학생들이 직접 캔 감자는 ‘나눔상자’와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흥도초 2학년생 한 모 군은 “주말에 엄마 아빠와 함께 물을 준 씨앗이 감자가 되니 너무 신기하고 신난다”면서 “빨리 집에 가서 쪄먹고 싶다”고 행사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남윤원 주민자치위원장은 “농사가 생소한 아이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자연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