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횡성군 우천면에서는 무더위가 시작되는 애국보훈의 달에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사랑나눔이 이어지고 있다
익명의 독지가가 긴급재난 지원금 상품권 40만원 상당을 기부하여 지난 15일 우천면 소재 중화요리 집에서 우천면새마을부녀회장(전춘자)은 아동시설인 섬강그룹홈 아동들에게 외식을 시켜 주고 티셔츠 등 선물을 전달하였다.
또한 오원3리장(김복영)외 주민37명은 행락철을 맞아 우리고장을 찾는 내방객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 드리기 위해 지난 15일 도로변 잡초제거, 하천 및 마을 안길 대청소, 영농폐기물 수거 등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17일에는 우천면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중증장애인, 와병, 고령 노인들의 빨래를 해드리는 이동세탁봉사를 우천면행복봉사공동체 회원들이 해준다. 이뿐만 아니라 주민들 스스로 매달 십시일반 모으는 우천 사랑애 기금은 일천 만원에 육박 하고 있다.
우천면장 김종선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역 봉사단체는 물론 익명의 독지가 등의 사랑 나눔이 이어지는 、 내가 이루는 도시 꿈을 이루는 횡성이′자랑스럽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