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태백시가 「태백시 시민 행복 증진 조례」에 따라 시민행복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위원회는 류태호 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며, 당연직 2명과 위촉직 18명으로 구성된다. 위촉직은 의회 추천 2명과 동별 추천 8명, 공개모집 8명이다.
시는 오는 29일까지 우편‧방문 또는 이메일로 희망자를 모집한다.
태백시 행복증진정책에 관심이 있으며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를 원하는 시민 또는 행복이나 삶의 질 향상과 관련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시민단체‧비영리민간단체‧학계‧관계공무원 등은 응모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기한내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를 통해 학교, 기관, 단체(협회) 별로 적정한 인원을 균형 있게 선정하고, 동일한 조건의 경우 여성(100분의 40 범위 내)을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위원으로 선발되면 ▴기본계획 및 연도별 시행계획의 수립 및 변경▴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한 정책 개발 및 변경▴행복지표 작성 및 행복지수 활용에 관한 사항▴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추진 상황 등을 심의하고 점검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행복증진을 최우선 목표로 하는 행정의 실현에 있어 일반시민과 다양한 사회계층의 시정 참여가 보장되어야 하기에 위촉직 중 일부를 공개 모집한다.”며, “태백형 행복지표 개발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 하반기에 강원연구원과 협력과제로 ‘태백형 행복지표 개발’을 추진하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