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5일 관내 취약계층에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나누고자 직접 담근 열무김치와 간장과 된장을 나누는 ‘행복 나눔 이웃돕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복 나눔 이웃돕기’ 행사는 새마을부녀회원과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사동 행정복지센터 4층에서 직접 음식을 만들고 관내 어려운 이웃 31가구에 전달했다.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나눔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식사동 새마을부녀회의 한 회원은 “더운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고 정성을 담아 만든 음식을 받아가며 웃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식사동 새마을부녀회는 이날 행사 뿐 만 아니라 지난 9일에도 직접 담근 고추장과 불고기 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나눔 릴레이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체감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