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고양시 덕양구 행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신재홍)는 16일 관내 소재 방역‧소독 업체인 ‘SC종합관리’와 ‘행주동 이웃사랑 복지 나눔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SC종합관리’는 건물관리 청소 소독 전문업체로 이번 협약을 통해 지하방 등 위생적으로 열악한 주택에 거주하는 행주동 저소득세대에 대해 지속적으로 해충 퇴치와 피톤치드 소독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SC종합관리’는 협약에 앞서 16일 오전에 지하방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가구 3세대와 저장강박환자 거주 세대에 소독을 실시해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재홍 공공위원장은 “행주동은 열악한 노후 빌라가 많아 지하방 거주자들의 주거환경 개선 욕구가 많은데 이렇게 소독 무료봉사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잘 찾아내고 돌보는 행주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