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태백시 황연봉사단(단장 윤갑식) 회원 13명은 지난 13일 통리역 인근 홀몸 어르신 가구를 방문, 대청소와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해당 가구는 음식물 쓰레기로 인해 악취와 벌레 등 민원이 발생하는 곳이었다.
이날 회원들은 약 1톤에 달하는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태백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이기도 한 윤갑식 황연봉사단장은 “태백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 중인 자원봉사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대청소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황연동 관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황연봉사단 회원으로 활동 중인 이한영 태백시의원은 “태백시와 시의회 차원에서도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등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8년 황연동 관내 민간단체 회원으로 결성된 황연봉사단은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