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고양시 덕양구 성사2동(동장 강득모)에서 12일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우리동네 고추장, 열무김치 담그는 날’ 행사를 실시했다.
성사2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나와 고추장, 된장, 간장, 열무김치를 담그고 닭볶음탕을 만드는 등 65인분의 먹거리를 정성껏 준비했다.
이날 만든 음식들은 저소득 독거노인 및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전달했으며, 더불어 대상자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는 등 따뜻한 이웃사랑의 정까지 함께 전했다.
김은영 성사2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지역의 소외된 계층을 위해 매년 봉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득모 성사2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을 다해 만든 고추장, 된장, 열무김치, 닭볶음탕 등을 맛있게 드시고 모두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경로효친사상을 고취시키고, 지역주민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