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보건소는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지목으로 선별진료소 의료진 및 운영자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일산동구보건소는 선별진료소 의료진 등과 ‘함께 이겨내요’라는 글자가 적힌 종이를 들고 ‘존경합니다‘를 뜻하는 수어 동작을 표현하며 의료진에게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SNS를 통해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환자 치료에 매진하고 있는 대한민국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으로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해 이어가는 방식이다
선별진료소 의료진은 “장마와 폭염이 있는 하절기에 방호복과 마스크 착용이 어려움으로 느껴지는데, 이번 챌린지를 통해 힘을 얻었다”며 “의료진과 보건소에 응원을 보내주시는 시민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일산동구보건소는 ‘덕분에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코로나19로 인한 고양시민의 심리 지원을 위해 수고하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고양시자살예방센터’ 그리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고양시센터’를 지목했다.
한편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5월 초부터 윈도우스루(Window thru)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선별진료소 의료진의 탈진 예방 및 안정성 확보, 선별진료소 방문자의 검사 대기시간 단축과 의료폐기물 발생량 절감 등 사회·경제적 효과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