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동장 정구학) 주민자치위원회와 고양시 청소년재단 주교청소년자유공간 소속 청소년마을봉사동아리 20여명은 지난 6월10일 ‘2020년 고양시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의 일환인 ‘해바라기 꽃 길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해바라기 꽃 길 만들기’ 행사는 주교동 소재 소하천인 박제궁천 옆 제방길을 따라 관상용 해바라기를 식재, 제방길을 이용하는 관내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마을봉사동아리 학생은 “날이 덥고 비도 와서 힘들었지만 4월에 씨앗을 뿌려 가꿨던 해바라기 새싹을 내 손으로 옮겨 심게 되어 뿌듯했다”며 “예쁜 해바라기가 여름내 이 길을 걷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왕한모 주교동 주민자치위원장는 “오늘 식재한 해바라기 꽃이 잘 자라 관내 소하천인 박제궁천의 쓰레기 무단투기를 예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지역 특성화 사업으로 진행될 이번 고양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해바라기 꽃 길 만들기 ▲마을 환경개선 ▲친환경 텃밭 활동 등 자연 친화적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하반기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주교동주민자치위원회와 주교청소년자유공간 봉사동아리청소년들의 주도로 기성세대와 청소년이 함께 동네를 변화시키는 자연 친화적인 활동으로 거듭나 도시재생이라는 공동의 목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