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담양군, 대나무공예의 어제와 오늘을 잇다… 내달 2일부터 성과 전시회 개최
담양군은 지역 내 대나무 공예인을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대나무공예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12월 18일 ‘2025년 하반기 대나무공예 명인·계승자 전수교육 성과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성과 점검을 바탕으로 오는 2026년 1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 한국대나무박물관 홍보관에서 전수교육 성과물 전시회인 ‘대숲 겨울 작은공...

횡성군은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업무관련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수질오염총량관리제 의무시행에 앞서 업무별 대응을 위한 “한강수계수질오염총량제 시행 대비 맞춤형 직원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지역개발사업 배출부하량 산정 및 협의절차 ▲할당대상시설 지도, 점검방법 및 행정절차 ▲전국오염원조사시스템 및 물환경정보시스템 사용방법 등이며, 원주지방환경청 성윤수 전문위원이 교육을 진행하였다.
횡성군은 2021년부 수질오염총량관리제 의무제가 시행된다.
군 수질총량T/F팀장(최서란)은 “앞으로 시행되는 수질오염총량관리제에 대해 업무 관련 모든 공무원들이 내용을 숙지하여 목표수질이 초과되어 지역 개발이 제한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에 연찬을 철저히 해주길 당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