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태백시보건소가 오늘(11일)부터 19일까지 ‘영양플러스사업’ 하반기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관내 거주자로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3인 기준 직장건강보험료104,090원 이하)인 가구의 임신부와 출산·수유부, 영유아(생후 72개월 미만) 중 영양 위험요인 보유자가 대상이다.
영양 위험요인은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 섭취상태 불량 등이며, 이 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신청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먼저 전화 신청 후, 보건소로 직접 방문 접수해야 한다. 구비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납입영수증, 건강보험증 사본, 의료급여증명서, 산모수첩(임신부) 등이다.
태백시보건소 관계자는 “태아 및 영유아가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영양 취약계층에 놓인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위험요인 개선 및 해소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대상자에게는 일정 기간 영양교육과 상담, 맞춤형 보충식품을 제공하게 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