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이미지제공 = 제주시]제주시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총 169개 시민 게시판에 대하여 지난 2월 각 읍면동에 전수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결과 169개 게시판 중 철제함 교체 31개소, 아크릴판 교체 15개소, 도색 9개소 등으로 나타났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조형성과 편리성을 갖춘 품격 있는 지역 환경을 조성하고, 제주특별자치도 전 지역의 동질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화를 이루는 공공사인 디자인을 모색하고자 2019년 공공시설물 시민게시판의 표준디자인을 개발하였다.
이에 따라 제주시는 총 예산 22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부식된 철제함 31개소, 아크릴판 교체 15개소, 도색 9개소, 이설 1개소 등 시민게시판 유지보수를 하고, 탑동 광장 인근 도로에 표준디자인 게시판 1개소 시범 설치 등 3월 착공하여 4월 마무리 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본 사업이 마무리 되면 낡고 노후화된 시민 게시판이 정비되어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로 탈바꿈해 도시미관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탑동 광장에 시범 설치될 표준디자인 게시판을 통해 제주도민들에게 새로운 디자인의 시민게시판을 알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