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는 시간...

고창소방서(서장 백승기)는 봄철 영농준비로 인한 논·밭두렁 및 농업용 폐기물 소각이 본격화됨에 따라 화재를 예방하기 위한 ‘불피움 사전신고제’를 운영한다.
불피움 사전신고제는 화재로 오인할만한 행위인 연막소독, 논·밭두렁 소각, 쓰레기 소각 등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사전에 119또는 관할 소방서로 신고해 불필요한 소방차 출동을 방지하기 위한 제도이다.
주요장소는 ▲ 주거밀집지역 또는 공동주택 단지 ▲ 상가밀집지역 또는 숙박시설 밀집지역 ▲ 학교시설 및 다중이용업소 주변지역 ▲ 노유자시설 및 의료시설 주변지역 ▲ 산림인접지역 및 논과 밭 주변지역으로 사전신고 미준수로 소방차를 출동하게 한 자는 화재예방조례에 따라 과태료 20만원이 부과되는게 주요 골자다.
이에 고창소방서는 ▲ 강풍 및 건조주의보로 연소 확대 우려가 있는 경우 일정조정 안내 ▲ 가능한 마을단위 공동소각 유도 ▲ 마을이장 또는 산불감시원 등 입회하에 안전조치와 진압장비 배치 및 완전 소화 확인 등을 마을이장, 의용소방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와 계도를 시행한다.
백승기 서장은“봄철 화재예방 및 산림보호를 목적으로 사전신고제를 운영하고 고창군민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로 안전의식을 함양 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