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는 우수 공예품 개발 장려와 공예문화산업 육성을 위하여 2020년 우수 공예품 개발 장려금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 신청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이며, 지원대상은 공고일 현재 진주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거나, 진주시에 사업자등록을 필한 공예품 제작업체 및 제작자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진주목공예전수관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선정기준은 진주시, 경상남도, 대한민국 공예품 대전 입상 성적과 출품횟수, 공예품 생산자 자질 및 생산능력, 지역특산품 개발 및 상품화 품질인증 획득, 지역공예산업 발전을 위한 참여도 등이다.
지원 규모는 심사를 거쳐 선정된 20개 업체에 대해 상위 6개 업체는 업체당 290만원, 나머지 14개 업체는 250만원씩 총 5,240만원이 올해 3월에 지원되며, 개발 장려금을 지원 받은 업체는 6월말까지 제품 개발을 완료해 진주시 및 경상남도 공예품 대전에 출품을 해야 한다.
사업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관광진흥과 (746-3633)로 문의하거나 진주시 홈페이지 (공고/ 고시)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우수 공예품 개발 장려금 지원 사업을 통해 공예인들의 사기 진작은 물론 공예문화산업이 더욱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며“공예가 시민들의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여 유네스코 공예⦁민속예술 창의도시 진주공예의 우수성이 지역을 넘어 세계를 누비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에도 개발장려금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작품을 경상남도,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 출품해 진주 공예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