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30일 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이용자와 보호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장애인복지관의 운영 방향과 2020년 주요 사업을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노인장애인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19년 장애인복지관 운영현황과 사업성과 보고, 2020년 진행될 팀별 신규사업과 주요 사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신규사업으로는 바리스타 양성과 장애인식 개선 퀴즈대회, 건강 체조 교실, 지역사회 나눔, 육상 등 11개의 신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 계획 중인 현장 중심의 운영을 위한 맞춤형 사례관리에 대해 참여자들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장애인들의 재활과 여가생활의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복지관은 이용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복지관에서는 7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복지관(☏539-6677)으로 문의 후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