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설 명절을 앞둔 22일과 23일 웅천시장과 대천항종합수산물시장, 동부시장 등 6개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앞두고 주요 성수품목에 대한 물가동향을 파악하고, 침체된 소비심리, 대형마트와의 경쟁 등으로 어려움에 놓인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격려함으로써 민생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시장은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만나 일일이 손을 맞잡고 격려했으며, 설을 맞아 제수용품 등 명절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도 인사를 나누며 전통시장을 애용해 줄 것을 권장하고 가족과 함께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덕담도 나눴다.
특히, 김 시장은 사전에 구입한 보령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장을 보며, 시민들에게 훈훈하고 정감이 넘치는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동일 시장은 “모바일 및 온라인을 통한 소비 패턴이 바뀌고 있는 상황에서 전통시장도 택배 운송 서비스 및 온라인몰 개설 등 시대적 변화에 맞춰나가야 한다”며, “시는 공무원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의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으니, 상인들께서도 미소와 친절 가득한 서비스 문화 조성, 직거래를 통한 품질 좋고 저렴한 상품으로 경쟁력을 갖춰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